완벽한 경쟁 은 경제학 교과서에서 발생하는 추상적 인 개념이지만 현실 세계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 실생활에서 얻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완벽한 경쟁을 명확하게 정의한 시장은 없지만 모든 실제 시장은 불완전한 것으로 분류됩니다 . 즉, 실제 시장의 효과와 효율성을 측정 할 수있는 기준으로 완벽한 시장이 사용됩니다.완전 경쟁은 전적으로 시장의 힘에 의해 통제되는 시장 구조를 설명하는 미시 경제학의 개념입니다. 이러한 세력이 충족되지 않으면 시장은 불완전한 경쟁을한다고합니다.이론적으로 자원은 완벽한 경쟁이있는 시장에서 기업간에 동등하고 공정하게 분배 될 것이며 독점 은 존재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완벽한 경쟁은 이론적 인 개념에 불과하므로 실제 사례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그러나 시장에서 완벽하게 경쟁적인 환경을 가진 것처럼 보일 수있는 사례가 있습니다. 벼룩 시장이나 파머 스 마켓이 두 가지 예입니다. 같은 제품을 판매하는 4 명의 장인이나 농부의 포장 마차를 생각해보십시오. 이러한 시장 환경은 소수의 구매자와 판매자가 특징입니다. 각 장인이나 농부가 판매하는 제품과 그 가격은 일반적으로 균등하게 설정되는 제품 사이에 차이가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각 회사는 동일한 산업 지식을 보유하고 모두 동일한 제품을 판매합니다. 이 시장에는 많은 구매자와 판매자가 있으며 수요는 전반적으로 가격을 균등하게 설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시장이 완벽한 경쟁을 갖기 위해서는 다음이 있어야합니다.진입이나 퇴출에 대한 장벽이 낮거나없는 산업 완벽한 시장 경쟁에서의 진입과 퇴출은 규제되지 않으므로 정부는 특정 산업의 플레이어를 통제 할 수 없습니다.회사에서 판매하는 동일한 제품가격이 수요와 공급에 의해 결정되는 환경, 즉 기업이 제품의 시장 가격을 통제 할 수 없음회사 간 동등한 시장 점유율모든 구매자가 사용할 수있는 가격 및 제품에 대한 완전한 정보회사의 수익과 관련하여 회사는 일반적으로 비즈니스를 유지하기에 충분한 이익을 얻습니다. 어느 사업도 다음 사업보다 더 수익성이 없습니다. 이는 시장의 역 동성으로 인해 동일한 경쟁 분야에서 작동하여 다른 사람에 대해 가질 수있는 모든 가능한 우위를 상쇄하기 때문입니다.불완전한 경쟁은 독점, 과점, 독점 경쟁, 독점 및 과점 시장 구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불완전한 경쟁 은 완벽하게 경쟁하는 시장의 조건 중 하나가 충족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시장은 매우 일반적입니다. 사실 모든 산업에는 불완전한 경쟁이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있는 시장, 수요와 공급에 의해 정해지지 않은 가격, 시장 점유율 경쟁, 제품과 가격에 대한 완전한 정보가 없을 수있는 구매자, 진입 및 퇴출에 대한 높은 장벽이 포함됩니다.독점 경쟁 은 반드시 대체되지 않는 유사한 제품을 제공하는 판매자가 많을 때 발생합니다. 진입 장벽이 상당히 낮고이 구조의 기업이 가격 결정자이지만 한 기업의 전반적인 비즈니스 결정은 경쟁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예를 들면맥도날드,버거킹같은 패스트 푸드 레스토랑이 있습니다. 그들은 직접적인 경쟁에 있지만 대체 할 수없는 유사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빅맥,와퍼를 생각해보십시오.과점에서는 구매자는 많지만 판매자는 적습니다. 석유 회사, 식료품 점, 휴대폰 회사 및 타이어 제조업체가 과점의 예입니다. 시장을 통제하는 소수의 플레이어가 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업계에 진입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시장 구조의 기업은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가격을 집합 적으로 설정하거나 카르텔의 경우 주도권을 잡으면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독점에는 단 하나의 (지배적 인) 판매자가 있습니다. 그 회사는 대체품이없는 제품을 시장에 제공합니다. 독점은 가격을 결정하는 단일 판매자 인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이는 기업이 공급이나 수요에 관계없이 제품이 판매 될 가격을 정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지막으로 회사는 소비자에게 예고없이 언제든지 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독점과 과점은 독점과 과점에 대한 대위법입니다. 많은 구매자와 소수의 판매자로 구성된이 독특한 시장에는 판매자는 많지만 구매자는 거의 없습니다. 많은 기업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어 독점 을 구성하는 미군 인 단일 구매자에게 판매하려고합니다 . 과점의 예는 담배 산업입니다. 세계에서 재배되는 거의 모든 담배는 5 개 미만의 회사에서 구입하여 담배와 무연 담배 제품을 생산합니다. 독점 또는 과점에서 기업끼리 경쟁하여 시장 가격을 조작 할 수있는 사람은 판매자가 아니라 구매자입니다.
'경제관련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장 경쟁과 실패, 그리고 수요 법칙의 예시 (0) | 2021.04.09 |
---|---|
미시경제학의 예시 중 하나 (0) | 2021.04.08 |
독점경쟁이란? (0) | 2021.04.06 |
무역적자견해 (0) | 2021.04.06 |
한계 소비의 요인 및 정의 (0) | 2021.04.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