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 경쟁은 일상 생활에서 소비자에게 친숙한 여러 산업을 특징 짓는 경쟁의 한 형태입니다. 예를 들어 레스토랑, 미용실, 의류 및 가전 제품이 있습니다. 독점 경쟁의 특성을 설명하기 위해 가정용 청소 제품의 예를 사용합니다.독점 경쟁은 독점 과 완전 경쟁 (순수한 이론적 상태) 사이의 중간 지점 이며 각각의 요소를 결합합니다. 독점 경쟁을하는 모든 기업은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의 시장 지배력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들은 모두 가격 제작자 입니다. 장기적으로 수요는 매우 탄력적이어서 가격 변동에 민감합니다. 단기적으로 경제적 이익 은 양수이지만 장기적으로는 0에 가까워집니다. 독점 경쟁을하는 기업은 광고를 많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경제적 이익단기적으로 기업은 과도한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입 장벽이 낮기 때문에 다른 기업들은 전체적인 경제적 이익이 제로가 될 때까지 경쟁을 증가시켜 시장에 진입 할 인센티브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제적 이익은 회계 이익 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 순이익 이 긍정적 인 기업 은 기회 비용을 포함하기 때문에 경제적 이익이 전혀 없을 수 있습니다 .독점 경쟁 광고독점 경쟁을 연구하는 경제학자들은 종종 이러한 유형의 시장 구조의 사회적 비용을 강조합니다. 독점 경쟁 기업은 광고 및 기타 형태의 마케팅에 많은 실제 자원을 소비합니다. 소비자가 알지 못하는 다른 회사의 제품간에 실제 차이가있을 때 이러한 지출이 유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 대신 제품이 독점적 경쟁에 가까운 완벽한 대체품에 가까운 경우, 광고 및 마케팅에 소비 된 실제 자원은 일종의 낭비적인 임대 추구 행동 을 나타내며 이는 사회에 사장 손실 을 초래 합니다. 상품 차별화제품이 모두 동일한 목적을 제공하기 때문에 판매자가 다른 회사의 제품과 차별화 할 수있는 옵션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품질이 낮은 "할인"품종이있을 수 있지만 고가의 옵션이 실제로 더 나은지 여부를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불완전한 정보로 인해 발생합니다. 일반 소비자는 다양한 제품 간의 정확한 차이 또는 해당 제품의 공정한 가격이 얼마인지 알지 못합니다.기업 수방금 새 집으로 이사했고 청소 용품을 비축하고 싶다고 가정 해보십시오. 식료품 점의 적절한 통로로 가면 접시 비누, 손 비누, 세탁 세제, 표면 소독제, 변기 세정제 등 주어진 품목이 다양한 종류로 제공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구매해야 할 때마다 5 ~ 6 개의 회사가 귀하의 비즈니스를 위해 경쟁 할 것입니다.독점적 경쟁은 다른 회사가 광범위하게 유사한 제품을 구별해야하기 때문에 무거운 마케팅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의사 결정독점적 경쟁은 한 기업의 결정이 연쇄 반응을 일으키지 않는 충분한 기업이 업계에 있음을 의미합니다. 에서 과점 한 기업에 의한 가격 인하는 출발 할 수 있습니다 가격 전쟁을 , 그러나 이것은 독점적 경쟁의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한 회사는 청소 제품의 가격을 낮추고 더 높은 판매를 위해 더 높은 이윤을 희생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은 가격을 올리고 품질과 정교함을 암시하는 포장을 사용하는 반대 경로를 택할 수 있습니다. 3 분의 1은 "친환경"이미지를 사용하고 환경 감시자의 승인 스탬프를 표시하여보다 친환경적인 제품으로 판매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브랜드도 자격이있을 수 있지만 표시되지 않음). 실제로 모든 브랜드가 똑같이 효과적 일 수 있습니다.가격 결정력독점에서와 같이 독점 경쟁에있는 기업은 가격을 취하는 사람이 아니라 가격 결정자 또는 제작자 입니다. 그러나 가격을 책정하는 기업의 명목상 능력은 제품에 대한 수요가 매우 탄력적이라는 사실에 의해 효과적으로 상쇄됩니다. 실제로 가격을 올리기 위해서는 기업이 실제 또는인지 된 품질을 높여 경쟁사와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어야합니다. 수요 탄력성유사한 제품의 범위로 인해 독점 경쟁에서 수요는 매우 탄력적입니다. 즉, 수요는 가격 변동에 매우 반응합니다. 좋아하는 다목적 표면 세정제가 갑자기 20 % 더 비싸면 대체로 전환하는 것을 주저하지 않을 것이며 카운터 상판은 그 차이를 알지 못할 것입니다.
'경제관련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시경제학의 예시 중 하나 (0) | 2021.04.08 |
---|---|
불완전과 완벽경쟁 차이점은 (0) | 2021.04.07 |
무역적자견해 (0) | 2021.04.06 |
한계 소비의 요인 및 정의 (0) | 2021.04.04 |
경제 승수효과와 재정정책의 변화 관계성 (0) | 2021.04.04 |